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문화
ㆍ체육
ㆍ특집
경기평택TV
ㆍ동영상
최해영 토론방
ㆍ주간이슈
ㆍ이슈토론
공연/전시
ㆍ정치
ㆍ행정
ㆍ사회
ㆍ교육
ㆍ문화
ㆍ항만/경제
ㆍ기획
ㆍ우리동네
ㆍ카드뉴스
ㆍ사설
ㆍ기고
ㆍ수석교사와 함께
ㆍ이창언 교수의 갈...
박기철의 중국
ㆍ오늘의 중국
ㆍ중국이야기
ㆍ박기철의 세상보...
평택저널
ㆍ음악
ㆍ미술
ㆍ문학
ㆍ사진
ㆍ연극
ㆍ건축
ㆍ동영상
평택항
ㆍ행사정보
ㆍ시민단체
ㆍ문화공간
ㆍ통복시장
ㆍ요람기
ㆍ동호회
ㆍ이모저모
ㆍ건강
남북 한마당
평택정치
ㆍ국회
ㆍ평택시장
ㆍ경기도의회
ㆍ평택시의회
ㆍ이슈토론
동영상
커뮤니티
ㆍ독자게시판
ㆍ공지사항
ㆍ자유게시판
ㆍ지난호 pdf
ㆍ평택문화 안내
ㆍ기자 게시판
ㆍ설문조사

정정선 시장, 삼성전자 창립 50주년 성명서 발표 "삼성전자 미패 평택에 있다"

기사 등록 : 2019-11-04 16:47:00

박명호 samguri1@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정정선 시장, 삼성전자 창립 50주년 성명서 발표 "삼성전자 미패 평택에 있다"

 

 

30조 원을 투입해 조성한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위치한 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은 삼성전자 창립 50주 년을 맞아 발표한 축하 성명서에서 삼성전자에 51만 시민과 함께 축하의 뜻을 전달하고 삼성전자의 미래가 평택에 있다고 강조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난 3일 발표한 축하 성명서를 통해 삼성전자에게 있어 수원은 태어난 고향, 용인화성이 성장의 포석을 마련한 고향이라면, 평택은 새로운 50년 초격차 미래를 꽃피울 최고의 먹거리의 고향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시장은 또 평택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전자가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길 기대한다면서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해 나가며 세계 최고의 기업, 세계 최고의 도시로 나가자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30조 원이 투입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20177월부터 V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양산되면서 현재까지 시에는 약 15천 명의 직접고용과 연 1천억 원의 지방세 증대 효과가 발생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반도체 2030계획에 따라 2020년에 완성단계인 P2라인과 더불어 P3P4라인 증설투자도 평택에 계획 추진, 지역사회 경제발전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시는 삼성전자의 투자에 발맞춰 소재·부품장비 협력사, 연구단지, 지식산업센터 등이 입주하는 첨단복합 산업단지를 준비하는 한편,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1969년 수원 매탄동 부지에 전자단지를 세우면서 기틀을 마련, 지난 50년간 메모리반도체스마트폰TV 등에서 세계 1위를 달리며 244조 원의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