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문화
ㆍ체육
ㆍ특집
경기평택TV
ㆍ동영상
최해영 토론방
ㆍ주간이슈
ㆍ이슈토론
공연/전시
ㆍ정치
ㆍ행정
ㆍ사회
ㆍ교육
ㆍ문화
ㆍ항만/경제
ㆍ기획
ㆍ우리동네
ㆍ카드뉴스
ㆍ사설
ㆍ기고
ㆍ수석교사와 함께
ㆍ이창언 교수의 갈...
박기철의 중국
ㆍ오늘의 중국
ㆍ중국이야기
ㆍ박기철의 세상보...
평택저널
ㆍ음악
ㆍ미술
ㆍ문학
ㆍ사진
ㆍ연극
ㆍ건축
ㆍ동영상
평택항
ㆍ행사정보
ㆍ시민단체
ㆍ문화공간
ㆍ통복시장
ㆍ요람기
ㆍ동호회
ㆍ이모저모
ㆍ건강
남북 한마당
평택정치
ㆍ국회
ㆍ평택시장
ㆍ경기도의회
ㆍ평택시의회
ㆍ이슈토론
동영상
커뮤니티
ㆍ독자게시판
ㆍ공지사항
ㆍ자유게시판
ㆍ지난호 pdf
ㆍ평택문화 안내
ㆍ기자 게시판
ㆍ설문조사

평택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정책 위해 민관협의체 '평택 복지거버넌스' 구축

기사 등록 : 2019-08-22 13:42:00

박명호 samguri1@hanmail.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평택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정책 위해 민관협의체 '평택 복지거버넌스' 구축

 

 

평택시가 현안인 복지정책을 민관이 협력해 함께 만들어 가며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반으로 평택 복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1일 평택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시민 체감형 복지정책 도출과 현안논의를 위해 상시 소통하는 민·관 협의구조인 평택 복지 거버넌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정장선 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시의회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 김동숙이해금 시의원을 비롯해 지역 내 복지시설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은 체감형 복지를 위한 공동선언문 낭독, 참석자들과의 퍼포먼스, 복지 거버넌스 설명과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평택 복지 거버넌스는 앞으로 복지 거버넌스 대표위원회, 실무위원회, 서포터즈단을 구성해 복지현안 공유, 시설·단체 간 협업회의, 포럼 등을 통해 평택시의 복지균형 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앞서 평택 복지 거버넌스 출범을 위해 평택시, 평택시의회, 평택복지재단,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등이 협력 논의해왔다.

 

김기성 평택복지재단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택 복지 거버넌스가 출범하기까지 7개 기관의 노고가 컸다면서 복지 거버넌스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민·관의 복지 소통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축사에서 평택 복지 거버넌스가 평택의 복지모델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길 바란다면서 열린 마음과 큰 사명감 속에 평택시 복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