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문화
ㆍ체육
ㆍ특집
경기평택TV
ㆍ동영상
최해영 토론방
ㆍ주간이슈
ㆍ이슈토론
공연/전시
ㆍ정치
ㆍ행정
ㆍ사회
ㆍ교육
ㆍ문화
ㆍ항만/경제
ㆍ기획
ㆍ우리동네
ㆍ카드뉴스
ㆍ사설
ㆍ기고
ㆍ수석교사와 함께
ㆍ이창언 교수의 갈...
박기철의 중국
ㆍ오늘의 중국
ㆍ중국이야기
ㆍ박기철의 세상보...
평택저널
ㆍ음악
ㆍ미술
ㆍ문학
ㆍ사진
ㆍ연극
ㆍ건축
ㆍ동영상
평택항
ㆍ행사정보
ㆍ시민단체
ㆍ문화공간
ㆍ통복시장
ㆍ요람기
ㆍ동호회
ㆍ이모저모
ㆍ건강
남북 한마당
평택정치
ㆍ국회
ㆍ평택시장
ㆍ경기도의회
ㆍ평택시의회
ㆍ이슈토론
동영상
커뮤니티
ㆍ독자게시판
ㆍ공지사항
ㆍ자유게시판
ㆍ지난호 pdf
ㆍ평택문화 안내
ㆍ기자 게시판
ㆍ설문조사

2016년 마무리하는 송년음악인의 밤

기사 등록 : 2016-12-29 10:57:00

이창우기자 pytk@daum.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소사벌음악회


 ▲ 지휘봉을 잡은 이창녕 지휘자   ⓒ월간 평택문화
▲ 지휘봉을 잡은 이창녕 지휘자   ⓒ월간 평택문화

 

평택남부문예회관을 찾은 시민들은 송년음악인의 밤 연주회에서 오케스트라의 향연에 황홀한 겨울밤을 보냈다.  

평택시음악협회는 27일 밤 7시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소사벌음악회 송년음악인의 밤’을 열었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음악협회가 주관한 2016 송년음악인의 밤은 이창녕, 박복식 지휘자와 평택브라스콰이어, 평택챔버앙상블, 소프라노 이강미, 김지희(플루트), 이보람, 문예영(피아노) 등 정상급 연주자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로비음악회로 ‘송년음악인의 밤’은 시작을 알린 평택브라스콰이어(리더 김영호)는 자리를 옮겨 객석에서 연주로 2부 무대연주를 열었다.  

고보란(피아노), 고원(첼로), 정채식(클라리넷) 연구자로 구성된 평택챔버앙상블은 베토벤의 3중주 ‘가센하우어’를 연주했다. 특히 2악장 아다지오를 아름답게 연주해 눈길을 끌었다. 

원광대에서 음악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는 이창녕 휘자와 오케스트라가 ‘스비리도프 모음곡 눈보라’ 중 1번 트로이카와 4번 로망스, 9번 겨울길을 연주했다. 이 지휘자의 지휘는 거침이 없었으며 손끝에서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를 이끌어냈다.

우태석(클라리넷), 박건(바이올린), 송지은(피아노)의 협연이 이어졌다. 

문예영 평택시음악협회지부장은 “예술 문화 성장은 국가 전략 차원의 필연적 과제”라며 “오늘 연주회를 통해 뜻 깊은 한해를 정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평택챔버앙상블. 정채식, 고보란, 고원 연주자(왼쪽부터)   ⓒ월간 평택문화
▲ 평택챔버앙상블. 정채식, 고보란, 고원 연주자(왼쪽부터)   ⓒ월간 평택문화

 

 ▲ 28일 평택남부분예회관에서 2016 송년음악인의 밤이 열렸다.    ⓒ월간 평택문화
▲ 28일 평택남부분예회관에서 2016 송년음악인의 밤이 열렸다.    ⓒ월간 평택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