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정치
ㆍ경제
ㆍ사회
ㆍ문화
ㆍ체육
ㆍ특집
경기평택TV
ㆍ동영상
최해영 토론방
ㆍ주간이슈
ㆍ이슈토론
공연/전시
ㆍ정치
ㆍ행정
ㆍ사회
ㆍ교육
ㆍ문화
ㆍ항만/경제
ㆍ기획
ㆍ우리동네
ㆍ카드뉴스
ㆍ사설
ㆍ기고
ㆍ수석교사와 함께
ㆍ이창언 교수의 갈...
박기철의 중국
ㆍ오늘의 중국
ㆍ중국이야기
ㆍ박기철의 세상보...
평택저널
ㆍ음악
ㆍ미술
ㆍ문학
ㆍ사진
ㆍ연극
ㆍ건축
ㆍ동영상
평택항
ㆍ행사정보
ㆍ시민단체
ㆍ문화공간
ㆍ통복시장
ㆍ요람기
ㆍ동호회
ㆍ이모저모
ㆍ건강
남북 한마당
평택정치
ㆍ국회
ㆍ평택시장
ㆍ경기도의회
ㆍ평택시의회
ㆍ이슈토론
동영상
커뮤니티
ㆍ독자게시판
ㆍ공지사항
ㆍ자유게시판
ㆍ지난호 pdf
ㆍ평택문화 안내
ㆍ기자 게시판
ㆍ설문조사

발달장애인들의 특별한 작품전시회

기사 등록 : 2016-12-29 10:37:00

이창우기자 pytk@daum.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평안밀알센터 ‘미운오리 날다’展


 ▲ 김신형 외 20명이 참여한 사포에 그린 ‘우리동네’ 작품   ⓒ월간 평택문화
▲ 김신형 외 20명이 참여한 사포에 그린 ‘우리동네’ 작품   ⓒ월간 평택문화

 

평범한 일상이 누군가에게는 간절한 희망이 될 수 있고, 평범한 작품도 창작한 작가는 사력을 다했을 수 있다. 특별한 사람들의 평범한 작품 전시회가 눈길을 끌었다.  

장애인주간보호시설 평안밀알센터는 16일부터 21일까지 갤러리카페 다락(평택1로12번길 43)에서 ‘제1회 미운오리, 날다 발달장애인가족들의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술치료와 클레이아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18세 이상 장애인 19명의 협업 작품 20여점이 전시되었다. 

김신형 외 20명이 참여한 사포에 그린 ‘우리동네’는 단일한 밑그림에 창작자의 개성에 따른 다양한 색감을 확인할 수 있다. 

검정색 바탕이 채색된 색을 더 강렬하게 보여주고 거친 질감과 색을 칠할 때 나는 소리 때문에 사포(샌드페이퍼)는 미술치료 소재로 자주 쓰인다. 

박유라 외 8명이 참여한 데칼코마니 ‘나비’는 물감을 뿌리고 좌우로 접어 만든 대칭 형태의 작품들이다. 나비 형태가 주를 이루고 벌레나 잠자리 나무 등 여러 가지로 해석이 가능하다. 

공정이 평안밀알센터 센터장은 “물감을 짜는 행동에서 학생의 에너지 방출 효과가 있고, 접어서 문지르고 펼치면서 완성된 작품에 기쁨과 성취감을 느끼는 작품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 매년 작품전시회 열 계획”이라며 “장애인에 대해 항상 관심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갤러리카페 다락 윤기수 대표는 “이전에 작품 전시 기회가 없었던 참여자와 그 가족들이 전시된 자신들의 작품에 특별히 감동을 받은 전시회”라고 말했다. 


 ▲ 박유라 외 8명이 참여한 데칼코마니 ‘나비’ 작품   ⓒ월간 평택문화
▲ 박유라 외 8명이 참여한 데칼코마니 ‘나비’ 작품   ⓒ월간 평택문화